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계자' 줄거리, 주요 등장인물 및 최근 10년간 국내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 사건들

by vixen9 2025. 3. 19.

영화 설계자 관련 이미지

줄거리

영화 설계자는 정 바오루이 영화 엑시던트 원작을 기반으로 한 영화이다. 이 영화는 살인청부 의뢰를 받고 그 일을 실행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영일과 그의 팀원들은 의뢰받은 사람을 교묘하게 사고사로 위장하여 제거하는 일을 한다. 마약 중독자 재키, 트랜스젠더 월천, 부모님 연명 치료비를 위해 일하는 점만과 함께 팀의 리더인 영일은 청부받은 사람을 어떤 사고사로 처리하면 좋을지를 설계하고 우연히 발생한 사고들이 사실은 철저한 계획에 의해 이뤄진 것이라는 것을 아무도 알지 못하게 함께 모의하고 실행한다.
어느 날 영일은 검찰 총장 후보인 주성직의 딸 주영선으로부터 아버지를 제거해 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영일은 비오는날 감전사로 주성직을 제거하는 것을 계획한다. 실행당일날 마약 중독자 재키가 사라지게 되고 점만이 사망하게 된다. 영일은 청소부라는 조직이 자신을 제거하려고 하다가 점만이 죽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월천이 그들과 접촉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기 시작한다.
이전에 영일과 함께 일하던 짝눈이라는 동생이 일을 그만두려고 하자 그를 붙잡기 위해 영일이 도청장치를 심어 청소부에 의해 그들의 정체가 발각되었다고 조작을 한다 짝눈은 버스사고로 사망하게 되고 영일은 그것이 청소부에 의한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
영일은 점만의 사망 후 이제 모든 것이 청소부에 의해 계획된 것이라고 믿게 되고 그의 눈에 비치는 모든 것은 다 계획된 것이라고 의심하게 된다. 주영선을 도청하고 감시하며 그녀가 만나던 보험사 매니저를 청소부라고 의심하게 된다. 그를 도청하며 그가 하는 말대로 재키, 월천이 사망하게 되자 그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청소부의 지시를 받고 있다고 확신하고 사고사로 위장해 그를 제거하려고 한다.

그러나 보험사 매니저의 사고현장을 목격하던 중 그가 제거하려던 대상이 정말로 보험사 매니저이고 그의 주변 인물 또한  그냥 보통의 사람임을 깨닫게 된다. 영일은 짝눈이, 재키, 점만, 월천의 사망이 모두 우연히 발생된 사고라는 것에 혼란스러워한다. 그는 서울 중앙경찰서 사고조사과 양경진 경위에게 찾아가 이전에 발생한 일련의 사고들이 철저한 계획에 의한 우연한 사고임을 자수하지만 경찰은 그의 말을 믿지 않는다. 영화의 엔딩에서는 청소부가 양경진 경위 일수도 있다는 암시를 하며 끝이 난다. 

주요 등장인물

영일 (강동원 분) : 청부살인을 사고사로 위장하는 설계자이다.

재키 (이미숙 분) : 영일의 조력자이지만 마약에 중독된 베테랑이다.

월천 (이현욱 분) : 영일의 조력자이며 여러 인물로 변신한다. 트렌스젠더가 되고 싶어 한다. 

점만 (탕준상 분) : 영일의 조력자이며 팀의 막내이다. 부모님의 연명치료를 위해 일한다. 

그 외 영화를 완성해 주는 다수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최근 10년간 국내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 사건들

지난 10년간 한국에서는 다양한 사회적 범죄 사건이 반복적으로 발생했다. 특히 경제적 문제, 사회 구조 변화, 기술 발전에 따라 특정 유형의 사건들이 지속적으로 두드러지게 됐다
1. 금융 및 투자 사기
비트코인과 주식 열풍이 불면서 금융사기가 급증했다. 대표적으로 다단계 금융 사기, 코인 사기, 불법 투자 유치 등이 있다. 이른바 ‘폰지 사기’ 형태로 많은 피해자가 발생했고, 피해 금액도 수조 원대에 이르렀다.
2. 온라인 범죄 및 해킹
디지털 환경이 발전하면서 피싱, 랜섬웨어,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특히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해킹 사건이 발생하며 보안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었다.
3. 강력 범죄 증가
묻지마 폭행 및 살인, 성과 관련된 각종 범죄, 특히 디지털과 연관된 성범죄, 아동학대, 촉법소년, 소녀들의 범죄 등의 강력 범죄가 지속적으로 사회적 문제가 되었다. 특히 어린이와 여성 등 신체적으로 약한 사람들과 장애인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증가하면서 강력한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4. 노동 및 산업재해
산업 현장에서 안전 문제로 인한 사고가 빈번했다. 건설업, 제조업 등에서 열악한 환경애서 일하는 젊은 하청 직원들의 사망사고 등이 발생하며 많은 분노를 일으켰다. 그에 따라 노동 환경 개선과 기업 책임 강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다.
5. 자연재해 
기후 변화로 인한 집중호우, 태풍, 폭설 등의 자연재해가 증가하면서 이에 따른 피해도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따라서 재난에 신속히 대응하는 청부 체계와 도시의 기본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 되었다.
이처럼 지난 10년간 반복적으로 발생한 사건들은 사회적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향후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이 더 심도 깊게 논의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